본문 바로가기
º/Market Musings(번역)

Bitcoin은 경기 침체 위협에 대한 월스트리트 패닉으로 2 개월 최저치로 하락

by 쭈희 2022. 5. 8.
수요일에 40,000달러를 향해 랠리를 펼친 후 연준이 금리 인상을 발표한 직후 BTC는 목요일 3시간 만에 3,000달러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Apple Podcast , Spotify  Google Podcast 에서 CoinMarketRecap 팟캐스트 듣기

비트코인 가격은 목요일 2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Coin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3시간 만에 세계 최대 암호화폐가 39,500달러에서 36,800달러로 하락했습니다.

이는 6.8% 급락한 것이며, 연준이 미국의 기준 금리를 0.5% 포인트 인상했음을 확인시켜준 연준의 즉각적인 여파로 BTC가 누렸던 미니어처 랠리를 지웠습니다.

시장 혼란은 40,000달러가 이제 비트코인이 의미 있게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완고한 저항 수준임을 보여줍니다.

이 모든 것은 비트코인과 주식 시장의 밀접한 상관관계가 지속되면서 나온 것이며, 목요일 오후 뉴욕의 주요 지수는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수요일은 S&P 500이 2년 만에 하루 최대 급등세를 보인 반면 목요일은 정반대였다. 주요 지수는 2020년 6월 이후 최악의 거래 세션을 겪을 위기에 처했다.

블룸버그 데이터에 따르면 이 지수가 추적하는 기업의 97%가 적자 영역에 속했습니다.

시장이 하락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역전 현상은 전 세계 중앙 은행이 극심한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두려움과 관련이 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이전에 생활비 위기가 일시적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목요일, 영란은행은 물가상승률이 해가 거듭될수록 치솟을 것이며 궁극적으로 10%까지 치솟을 수 있어 식료품을 사고 차를 채우려는 소비자들에게 더 큰 고통을 안겨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주요 경제권 애널리스트들도 한 국가의 국내총생산(GDP)이 2분기 연속 하락할 때 확인되는 경기 침체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단기적으로 0.75%의 금리 인상을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말하자 시장은 처음에 안도의 반응을 보였다. 6월과 7월.

인플레이션을 목표 수준인 2%로 다시 낮추기 위한 탐색에서 0.5%의 움직임이 부적절할 수 있다는 불안이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앞으로 몇 주 동안의 암울한 경제 데이터가 연준의 경제학자들에게 더 공격적인 접근 방식인지 여부를 재평가해야 할 수도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보증됩니다.

목요일 런던 시간 오후 6시 현재 Bitcoin은 CoinMarketCap의 시가 총액 기준 10대 암호화폐 순위에서 5% 하락한 최악의 성과를 보였습니다.

Ether, Binance Coin, XRP, Solana 및 Terra는 모두 약 3% 하락했습니다.

모든 암호 화폐의 총 시가 총액은 1조 6,800억 달러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4월 초에 2조 ​​달러를 초과할 수 있었던 것을 고려할 때 심한 수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