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Facebook 내부 고발자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 대한 Meta의 Metaverse 계획을 비난합니다.

쭈희 2022. 4. 18. 01:08
페이스북 내부고발자 프랜시스 하우겐은 메타가 회사가 아직 페이스북으로 불리던 시절에 했던 것과 같은 실수를 반복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무도 묻지 않고 어깨 너머로 바라보는 다른 사람을 편안하게 느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그렇게 하는 모습을 볼 수 없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Facebook에서 수천 개의 내부 문서를 SEC(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와 Wall Street Journal에 유출한 전직 직원이자 내부 고발자인 Frances Haugen이 입증한 바와 같이 Facebook이 하고 있는 것과 거의 흡사합니다. 그녀는 회사가 메타버스 를 중심으로 역사가 반복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습니다 . Haugen은 Politico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들은 메타버스에 안전을 고려한 설계에 대해 매우 거창한 약속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투명성과 접근 및 기타 책임 조치에 전념하지 않는다면 현재 보고 있는 모든 피해가 반복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 북에서."

그녀는 Meta가 이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할 뿐만 아니라 과도한 권한이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직접적으로 침해한다는 점을 우려했습니다. 많은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Meta는 스스로를 완전히 통제할 수 있는 위치에 놓이게 됩니다.

"얼마나 많은 센서가 관련되어 있는지 매우 걱정됩니다. 메타버스를 할 때 Facebook에서 더 많은 마이크를 설치해야 하고 집에 더 많은 다른 종류의 센서를 설치해야 합니다."

메타의 진짜 의도에 대한 의심이 만연하다

이에 대해 나쁜 감정을 가진 사람은 Haugen만이 아닙니다.

연구 에 따르면 사용자의 70%가 Meta의 개인 정보 보호 약속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암호화에 중점을 둔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인 ProtonMail의 CEO인 Andy Yen과 Animoca Brands의 CEO인 Yat Siu와 같은 기술 경영진이 합류했습니다.

Siu는 Meta를 개방형 메타버스에 대한 "위협"으로 보고 회사가 모든 데이터를 제어하는 ​​폐쇄형 메타버스를 구축하려고 시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찬가지로 Yen은 기업이 훨씬 더 많은 개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하는 VR 및 AR의 부상으로 Meta의 과도한 데이터 수집 능력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Meta는 그런 종류의 힘을 신뢰해서는 안 됩니다.

"결국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은 데이터를 가져와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근본적으로 그들이 말하는 것과 실제로 돈을 벌기 위해 해야 하는 일 사이에는 항상 갈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가 끝나면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잠재적으로 중국 스타일의 기술 디스토피아 또는 분산된 방식으로 구축된 자유롭지만 혼란스러운 메타버스?